류태호시장, 코로나로부터 시민 보호 '특단조치' 마스크 무상보급

hizone-gesipan-sang.jpg

류태호시장, 코로나로부터 시민 보호 '특단조치' 마스크 무상보급

주성돈기자
태백 전세대에 마스크 무상 배부...

주민등록상 세대원 수 만큼 배부...
 

태백시가 오늘(28)부터 각 동 통반장을 통해 각 세대에 마스크를 무상 배부한다.


batch_[크기변환]2020. 2. 28. 태백시보건소 주민복지센터 마스크배부3.JPG


코로나 19 확산 차단을 위해 확보한 KF94 마스크는 주민등록상 세대원 수 만큼 각 세대에 배부된다.


이는 정부가 마스크 수급 안정을 위해 공적으로 확보한 마스크의 약국 유통이 당초 일정보다 다소 늦춰지고 있는 데 따른 조치이다.

 

태백은 조류독감.메르스등 전염질병에 오염된 사례가 없어 그야말로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으로 소문 나 있고 특히 여름철 고지대 시원함의 대표적인 지역이다.

 

태백시가 이번 코로나19에 철저한 대비로 시민들을 보호하고 청정 이미지를 지켜내려는 이유가 거기에 있다.


당초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배부하는 방안도 검토되었지만, 많은 주민이 한 장소에 밀집할 경우 오히려 감염증 확산 우려가 있다고 판단, 각 동 통반장을 통해 배부하는 방식으로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만족하실 만큼 넉넉한 수량은 아니지만, 막연한 불안감 해소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고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인해 기존 방역 외에도, 휴관을 실시하는 시설 직원들을 3월부터 각 동에 배치해 집중 방역 작업에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