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코로나 19로 위축된 지역경제 추가경정예산 편성으로 되살린다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코로나 19로 위축된 지역경제 추가경정예산 편성으로 되살린다

주성돈기자
코로나19 대처,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추경 규모는 200억원, 경기회복의 보강대책...
 

태백시는 코로나19 대응과 위축된 지역경제 회생지역 내 소비투자 진작을 위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이하 제1회 추경편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태백시청.jpg

 

1회 추경 규모는 200억 원으로여기에는 코로나19 관련 경기침체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경기회복대책방역활동 등을 위한 국도비 사업과 이를 반영한 자체재원이 포함되어 있다.

 

시는 지역경기침체고용감소 우려 등을 해소하기 위해 연내 계획된 각종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을 편성신속하고 효용성 있는 재정투입에 집중할 방침이다.

 

특히설계가 완료된 사업과 경기회복을 위한 신규 발굴 사업을 우선 편성해 지역경제 충격을 완화하고 경제회복을 위한 경기 보강대책으로 삼을 계획이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시민의 어려움이 가중되고지역경기에 미치는 영향 또한 확대되면서 재정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임을 감안추가 소요에 대응할 수 있는 추경을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태백시는 제1회 추경 편성에 앞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방역 대책반 운영과 관내 방역활동 추진에 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하고 있으며지역 내 원활한 자금순환과 관광분야 활성화를 위한 카드형 지역화폐 플랫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 뿐 만 아니라 지역경제도 위협받는 상황인 만큼 시민 안전과 경기회복 보강대책 마련에 주안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