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집중호우 및 태풍영향에 따른 대비 긴급 대처상황 점검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집중호우 및 태풍영향에 따른 대비 긴급 대처상황 점검

주성돈기자
실국별 대처상황 점검 회의...
 
비상 3단계로 격상, 모든 역량 총동원 대처...
 

지난 8. 3. 호우특보가 확대되어 비상 3단계로 격상되어 10개 협업부서와 7개 유관기관의 비상근무 인원을 증강하였다.

 

batch_[크기변환]20180718 강원도청 청사 전경-평화와 번영 강원시대001.jpg

 

그러나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태풍 하구핏의 영향으로 강풍을 동반한 호우가 지속될 예정임에 따라 강원도는 8.5일 오후 430분에 강원도지사 주재로 집중호우 및 태풍영향에 따른 긴급 점검 대책 회의를 가졌다.

 

최문순 도지사는 7월부터 장마비가 계속 되고 있으며, 특히 철원지역 에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비가 내리고 있기에 인명피해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기를 당부하였고지금은 계속되는 비로 산사태가 언제 어디서 날지 모르는 상황이니 대비하는 방법은 사전 대피 뿐으로 우려지역 인근의 펜션주택 거주자들에 대피유도를 철저할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인명피해 예방에 최우선을 두고 피해지역 발생 시 응급복구비를 지원하고 이재민 발생 시 생필품과 임시주거시설을 신속히 지원하여 도민 안전에 적극 대처하도록 하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