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1년 하반기 지역사랑상품권 일제 단속 기간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1년 하반기 지역사랑상품권 일제 단속 기간 운영

주성돈기자
지역화폐의 부정유통 근절을 위해...
 
부정유통 적발 가맹점은 행정처분 또는 2,000만원의 과태료...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20일까지 지역화폐의 부정유통 근절을 위한 일제 합동단속에 나선다.

 

태백시청.jpg

 

이번 단속은 2021년 상반기 지역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운영 후속조치를 점검하고 상생국민지원금 지급으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확대되면서 부정유통을 근절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가맹점별 결제 자료와 주민신고 사례 등을 토대로 사전분석을 거친 후 대상점포를 현장 방문해 부정유통 여부를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단속대상은 사행산업 등 등록제한 업종을 운영하는 행위물품 또는 서비스 제공 없이 지역화폐를 수수하는 행위 실제 거래가액 이상의 상품권을 수수하는 행위 부정 수취한 상품권을 환전하는 행위 지역화폐 결제를 거부하거나 추가금을 요구하는 행위 등이다.

 

시는 부정유통 적발 가맹점은 법에따라 행정처분 또는 최대 2,0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화폐가 지역 내 대표적인 결제시스템으로 자리 잡은 만큼 일제 단속 등의 노력을 통해 신뢰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