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자살시도자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자살시도자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주성돈기자
2021년 생명사랑, 자살시도자 위기대응 모의 훈련 실시...
 
자살위기 상황의 다양한 사례를 활용한 모의훈련...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숙경)는 오는 4일 오투 리조트 다산홀에서 강원도자살예방센터와 공동으로 ‘2021년 생명사랑 마음나눔공동체 사업 자살시도자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태백시청.jpg

 

이번 훈련은 경찰, 소방,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자살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시스템을 구축해 자살시도자 위기대응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된다.

 

훈련은 태백시, 태백경찰서, 태백소방서,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민관기관 실무자 등 19명이 참여해 자살시도자에 대한 위기대응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살위기 상황의 다양한 사례를 활용한 모의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 민관 기관과 응급위기대응 협력체계를 구축해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