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시대에 강원관광의 재도약을 응원하다!!!

hizone-gesipan-sang.jpg

위드코로나 시대에 강원관광의 재도약을 응원하다!!!

주성돈기자
강원도, 관광사업체 회복지원금 지급...
 
도내 소상공인인 관광사업체에 회복지원금 100만원씩 지급...

강원도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는 관광사업체가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 할 수 있도록 업체당 100만 원씩 회복지원금을 지급 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청.jpg

 

지원대상은 관광진흥법9조에 의거 2021.9.30.일 현재 등록된 도내 관광사업체로서 상시근로자수 5명 미만인 소상공인으로 한다.

 

신청은 118일부터 1130일까지 온라인 링크 (http://naver.me/xSc7RGW6)에 접속하여 비대면 또는 시군 관광부서 및 강원도관광협회(관광식당업만 해당)에 대면접수 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지난해 4월부터 강원도는 가장먼저 직격탄을 맞은 관광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클린강원 만들기 범도민 캠페인을 펼쳐 관광사업체가 자발적인 방역활동에 참가하도록 유도하였다.

 

전국 최초로 전자출입명부인 클린강원 패스포트를 개발운영하여 안심관광 환경조성과 도민의 안전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와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국내외 관광객이 크게 줄어들면서 관광사업체들은 경영악화의 위기를 피할 수 없었다

 

또한 지역축제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지역경제 침체 상황이 확산, 많은 도민이 연쇄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다행히, 최근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개편방안과 백신접종률 증가로 위드코로나 시대가 도래되면서 관광업계에도 재기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강원도는 이러한 움직임에 힘을 보태고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회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다.

 

도내 관광사업체가 안정적으로 회복의 궤도에 오른다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지역경제망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창규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금이 강원관광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준비할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하며, 도내 관광사업체가 빠르게 회복되어 정상적인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전후방에서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