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맞춤형 행복정책 구현을 위한 시민행복위원회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맞춤형 행복정책 구현을 위한 시민행복위원회 개최

주성돈기자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정책 구현을 위해...
 
성인남녀 2천여 명을 대상, 행복도 조사를 추진...

 

태백시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류태호 태백시장(위원장) 주재로 시민행복위원회를 개최했다.

 

hi_hz2021.11.24.시민행복위원회 회의 (3).JPG

 

시는 행정의 최우선 수요자인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정책 구현을 위하여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회원 지자체로 활동하며 태백시 시민 행복 증진 조례 제정 및 시민행복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올해는 태백형 행복지표 개발을 완료하고 이를 기반으로 만 18세 이상 성인남녀 2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태백시민 행복도 조사를 추진하였다.

 

이번 위원회는 태백시민 행복도 조사 추진 결과를 설명하고 시민행복위원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행복정책 수립 방향을 구상하고자 개최됐다.

 

류태호 태백시장은이번 태백시민 행복도 조사 결과는 시민 2천여 명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한 만큼 취약계층과 분야를 면밀히 들여다볼 수 있는 중요한 표본이다이를 기초삼아 시정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면 우리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맞춤형 행복정책 실현에 한 발짝다가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시민행복위원회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태백시민 행복증진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