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행정실무 및 시설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

hizone-gesipan-sang.jpg

사회복지 행정실무 및 시설전문가 양성 교육 수료식

주성돈기자
경력단절여성의 수요와 요구에 맞는 교육과정으로 편성...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MBTI 과정 등으로 운영...

태백시는 25사회복지 행정실무 및 시설전문가 양성 교육수료식을 진행했다.

 

hi_hz2021.11.25.사회복지 행정실무과정 수료식(청소년문화의집) (3).JPG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실시한 경력단절여성 심층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경력단절여성의 수요와 요구에 맞는 사회복지 행정실무 및 시설전문가 양성교육과정으로 편성됐다.

 

교육은 지난 3일부터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사회복지 행정 및 회계 실무사회복지 현장의 이해와 사례, 사회복지 인권 및 종사자의 직업윤리, 실버 인지 프로그램과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MBTI 과정 등으로 운영됐으며, 20명의 교육생 중 17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교육 수강생은 이번 교육과정으로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었고, 현장감있는 실무 교육 등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일회성 교육에서 끝나지 않고, 심화교육과 일자리창출 및 취업 연계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추진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 특화사업을 꾸준히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