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 도서 보조기기 설치 운영

hizone-gesipan-sang.jpg

공공도서관 도서 보조기기 설치 운영

주성돈기자
독서환경 편의 개선으로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
 
[산소드림 도서관, 시립도서관]에 각각 4종의 독서 보조기기 비치...

태백시는 정보 접근에 취약한 시각, 청각, 지체장애인 및 고령자의 독서환경 편의 개선으로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독서 보조기기를 설치·운영한다.

 

batch_haja태백시립도서관 전경사진.jpg

 

batch_haja태백산소드림도서관 전경사진.JPG

 

산소드림도서관은 ‘2022년 공공도서관 독서 보조기기 국고지원 사업에 공모 선정돼 국비 6,085천원을 지원받고 시비 6,085천원 예산을 확보해 공공도서관 2개소(산소드림도서관, 시립도서관)에 각각 4종의 독서 보조기기를 비치했다.

 

산소드림도서관 현관 입구에는 지체장애인을 위한 수동 휠체어를, 1층 안내데스크에는 청각 장애인을 위한 공공 이용 보청기를 비치했으며 1층 일반자료실에는 이용자 PC2대에 시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낭독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장애인석에 탁상용 독서 확대기를 설치했다.

 

또한,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는 수동 휠체어를, 일반자료실에는 공공 이용 보청기, 화면낭독 소프트웨어, 탁상용 독서확대기를 비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독서보조기기 설치로 도서관 이용 취약계층인들이 독서를 하는데 불편사항을 최소화하여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독서환경 개선으로 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